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전 BK 소아치과에서 35개월 아이 구강검진 후기

by #$&%#@$&(@ 2022. 11. 19.

아이 23개월 때 영유아 구강검진을 대전 중촌동에 선치과병원에 가서 했어요. 아이가 워낙 제멋대로 하는 경향이 있어서 일반 치과에 가면 민폐를 많이 끼칠까 봐 추천이 많은 소아치과를 검색해서 선치과병원에 가게 되었어요. 병원이 깔끔하고 소아치과이기 때문에 아기가 많이 울어도 눈치를 안 봐도 돼서 좋았습니다. 그런데 의사 선생님께 큰 불만은 없었지만 너무 아무런 설명 없이 10초 만에 검진하고 나간 것 같아요. 아이가 너무 울어서 빨리 검진을 끝낸 것도 있지만 그냥 충치 없다고 하고 아이가 반대교합이 있는데 지켜봐야 한다 이 말만 딱 10초 만에 듣고 나왔네요. 크게 기분 나쁜 일이 있던 병원은 아니지만 딱히 좋은 인상을 받은 치과도 아니었기에 다른 소아치과를 한 번 방문해 보기로 하였어요.

 

대전에서 추천 많은 치과 중에 둔산동에 BK 소아치과가 있더라고요. 갤러리아 백화점 근처여서 집에서 버스 타고 가기에도 편해서 BK 소아치과에서 구강검진을 받기로 하였습니다. 예약은 편하게 네이버를 통해 할 수 있었고요. 인기가 많은 치과라서 그런가 원하는 시간대를 바로 예약하기는 힘든 것 같고 며칠 후에 방문하는 걸로 예약할 수 있었어요. 저는 12시에 예약하고 갔는데 11시 40분에 도착을 했지만 기다리지 않고 바로 검진해 주셨어요. 선치과병원에서는 뭔가 프런트 데스크부터 차가운 느낌이 들었는데 BK소아치과는 프런트 데스크부터 간호사님들 의사 선생님까지 친절하지 않은 분들이 없어서 기분이 좋았어요. 물론 로비에 아이들 놀이터도 있고 검진실에 TV도 있기는 하지만 사실 부모에게 이런 게 큰 영향을 끼치는 게 아니잖아요. 친절한 분위기와 설명을 잘해주시는 의사 선생님을 만나는 게 아이 치과 고르는데 제일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다행히 아이는 충치가 없었고 작년에 반대교합이라는 소견을 받았는데 올해는 반대교합이 아니라는 소견을 받았습니다. 국가 구강검진 시기라고 생각하고 갔는데 아니어서 돈을 많이 낼 줄 알았더니 기본 검진하는데 3,000원 정도밖에 내지 않았어요. 모든 스텝이 간호사님들, 의사 선생님의 손 발이 딱딱 맞아 10분 안에 끝난 것 같습니다. 끝나고 간호사님이 아이 반지도 하나 주시고요. 아이에게 친절하고 따뜻하게 대해 주셔서 앞으로도 또 방문할 것 같아요.

 

물론 모든 것들이 어떤 의사선생님을 만났냐에 따라 다를 수 있어요. 어떤 날 방문했냐에 따라서 선치과병원에서 좋은 선생님을 만날 수도 있었고, BK소아치과에서 안 좋은 선생님을 만날 수도 있었겠지만 저의 케이스에서는 BK 소아치과가 더 좋았어요. 이것도 아이 치아가 건강해서 이렇게 비교할 수 있는 것이고 아무래도 아이 치아에 문제가 있다면 여러 소견을 받아봐야 되기 때문에 여러 치과를 방문해봐야 하고 그전에 이렇게 여러 치과들을 방문해서 분위기를 미리 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꿈아띠체험관 추천해요

 

대전 국립중앙과학관 꿈아띠체험관 추천해요

평일에 많은 키즈카페를 다녀봤지만 평일에도 이렇게 북적이는 실내놀이터는 처음이었어요. 저는 금요일 오후 2회 차에 방문을 하였는데요. 어린이집에서 단체로 온 아이들도 있었고 부모님과

ttgui.tistory.com

세종 쥬라리움 후기 실내동물원, 키즈까페가 한 곳에

 

세종 쥬라리움 후기 실내동물원, 키즈까페가 한 곳에

세종에 쥬라리움이 너무 후기가 좋아서 34개월 아이, 엄마, 이모, 할머니 이렇게 4명이 함께 출동했어요.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아이는 너무 좋아하는 장소예요. 하지만 이모랑 할머니 같은 어

ttgui.tistory.com

지금 시작하는 엄마표 미래교육 육아책 리뷰

 

지금 시작하는 엄마표 미래교육 육아책 리뷰

오랜만에 한 글자 한 글자 눈 담아 읽은 책이 있어서 리뷰해요. 아무래도 아이가 있다 보니 육아 서적에 관심이 많은데 많은 책들을 읽다 보면 정작 중요한 요점은 몇 글자 안되는데 책만 두껍게

ttgui.tistory.com

 

댓글